스키마를 마저 정의해주고 서버를 실행시켜줍시다.
스키마란?
주고 받을 정보에 대한 설명을 적은 것입니다.
사전지식
우리가 GraphQL로 할 수 있는 것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.
-
Query : 질문
어떤 데이터를 받을지 요청
-
Mutation : 변형
서버나 디비에서 정보를 바꾸는 작업
-
Resolver : 해결
쿼리가 질문한 것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한 해결방법
schema.graphql
에 첫 번째 쿼리를 선언해보겠습니다.
type Query{
name : String!
}
디비에 name을 물어보면 String으로 대답을 받겠다는 설명입니다. (!는 필수요소라는 것을 뜻합니다.)
이렇게 쿼리로 데이터베이스에 어떤 정보를 원하는지 문제를 내주었습니다.
그렇다면 해결하는 방법또한 알고 있어야 겠죠??
이제 해결방법을 resolvers.js
에 Resolver를 정의하겠습니다.
const resolvers = {
Query: {
name:() => "Sso"
}
};
export default resolvers;
어떤 사용자가 name 쿼리를 보내면 Sso를 반환하는 함수로 답할 것입니다.
지금까지 한 것은 Query를 설명했고 Resolvers를 프로그래밍 했습니다.
이제 index.js
에 정의한 스키마를 넣어줍시다.
import { GraphQLServer } from "graphql-yoga";
import resolvers from "./graphql/resolvers";
const server = new GraphQLServer({
typeDefs: "graphql/schema.graphql",
resolvers
});
server.start(()=> console.log("GraphQL Server Runnung"));
실행을 시킨 뒤 localhost:4000에 들어가보면 GraphQL-Playground가 나옵니다.
이것은 graphql-yoga의 일부로 쿼리에 대한 응답을 확인해 볼 수 있게 만들어 준 것입니다!
다음 시간에는 스키마를 확장시켜볼께요 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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